Prudential Korea

본문 바로가기
Main Content 푸르덴셜 푸르덴셜

'한 치 앞을 모르는 게 인생이다'라는 말처럼 우리는 생각하지 않은 날, 전혀 예상치 못한 상황을 겪곤 합니다. 건강 악화, 사고 등 갑작스러운 상황 속에서 '보험'은 그 상황의 해결책이 되어주곤 하지요.

이렇게 인생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위험을 대비하기 위해 보험이 존재하듯이 '흥망'이 뚜렷한 회사에도 경제적 리스크를 안정적으로 보상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특히 기업의 생존 열쇠를 쥐고 있는 중소기업 대표자는 리스크에 큰 타격을 받을 수밖에 없는데요. 기업의 성장을 위해 엄청난 노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작 자신에게 부과되는 위험에 대비하지 못하는 CEO분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방법, 푸르덴셜에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CEO를 위한 든든한 보장

CEO로서 준비해야 할 리스크는?

중소기업 CEO는 대부분 법인의 최대 주주이자 경영자이며 회사 채무의 책임자입니다. 따라서 CEO의 갑작스러운 부재는 기업에 큰 위기를 가져다줄 수밖에 없지요. 대표자는 본인의 부재에 따른 다양한 위기 상황을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여러 상황을 고려해야 합니다.

회사가 정상적으로 운영되는 데 필요한 고정비, 또 경영정상화를 위해 필요한 긴급 자금도 염두에 두어야 하고요. 대표자의 노후 대비를 위해 은퇴자금을 설계하는 것도 필요하지요. 사업에만 매진해 자칫 소홀히 할 수 있는 CEO의 위험관리를 도와줄 '안전장치'를 확보해야 합니다.

 

이런 리스크를 총체적으로 준비하는 데 필요한 안전장치 중 하나가 보험이 될 수 있으며, 그중 CEO를 위해 마련된 다양한 보장 플랜이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CEO 보험 중에서도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 보험 상품을 고르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오랫동안 가입해 온 연금이나 저축 자금의 가치가 줄어들 수 있는 '인플레이션 리스크'에 대비해 체증형 상품을, 사망 보장뿐만 아니라 은퇴 후 필요한 노후 준비 기능이 있는지, 유니버셜 기능으로 변하는 경제 상황에 맞게 운용할 수 있는지 등 사업 단계에서 필요한 보험이 무엇인지 파악해보고 차근차근 준비해 미래를 대비해야 합니다.

 
부담은 줄이고 설계는 다양하게

'고객들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설계'

일반 근로자는 은퇴 시점이 예측 가능함에 따라 기간을 고려한 납입 기간 설계가 가능합니다. 반면 CEO는 불명확한 은퇴 시점과 사업의 지속 가능성을 보장받지 못해 불안감을 소지하고 있을 수밖에 없지요. 고민은 보험료를 납부하는 기간부터 시작됩니다.

보통 CEO 전용 보험은 최저가입금액이 꽤 높은 금액 탓에 단기납 방식으로 보험료를 빨리 내고자 하는 고객들의 부담이 발생하기 마련이었습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낮은 최저가 입금액기준을 가진 상품들을 가입한다면, 보험료 부담을 조금이라도 낮출 수 있겠죠?

 
은퇴 후 삶도 안정적이게

'사망보장과 노후 보장을 함께 마련'

회사에 집중하느라 정작 자신에게 부과되는 리스크에 대비하지 못한 CEO라면, 본인을 위한 보장설계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사업에 매진하느라 은퇴플랜을 세우지 못한 분들이라면 더욱이 그렇죠.

최근에는 기본적인 사망보장 기능 외에도 은퇴 후 노후를 위한 생활비 지급 기능을 확대 적용한 종신보험들이 많이 출시되었는데요. 이러한 '생활비 지급 기능' 또는 보험계약자의 선택에 따라 보험금 중 일부나 전체를 연금으로 전환할 수 있는 '연금전환특약'과 같이 다양한 노후 자금 마련 기능이 탑재된 상품들이 있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이 때 생활비지급형 보험상품 중 일부는 기존 상품 보다 보장내역이나 해지환급금 등이 적을 수 있어 꼼꼼히 비교해보아야 하며 보험사나 상품에 따라 연금전환특약이 적용되는 보험 연령이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해야 합니다. 종신보험 가입시점을 기준으로 보험 나이가 정해질 수도, 연금전환특약 전환 시점을 기준으로 보험 나이가 정해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보험료를 조정해 납부할 수 있는 유니버셜 기능이 있는 상품을 선택하면, 수수료 없는 추가납입과 무제한 중도인출까지 가능하게 됐으니 개인의 재정 상황에 맞게 자유롭게 관리할 수 있겠습니다.

사업체를 운영하는 CEO라면 더욱이 예상할 수 없는 리스크에 철저히 대비해야 합니다. 사업에 매진해 건강관리에 소홀했거나 혹, 불안정한 사업 재정으로 인해 납입보험료에 부담을 느끼셨다면, CEO만을 위한 보장 플랜으로 안정적인 재정 계획을 세우는 것이 어떠신가요? 더 많은 사람이 더 좋은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라며, 푸르덴셜이 여러분의 행복한 금융생활을 응원하겠습니다.